NCT 127 해찬·재현·태일, 걸작 비주얼 '팩트 체크'

입력2023년 09월 27일(수) 11:48 최종수정2023년 09월 27일(수) 11:51
NCT 127 해찬 재현 태일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NCT 127(엔시티 127)이 정규 5집 ‘Fact Check’(팩트 체크)로 희망찬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NCT 127 정규 5집 ‘Fact Check’는 10월 6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Parade (행진)’(퍼레이드)는 NCT 127의 자신감 넘치고, 에너제틱한 모습이 퍼레이드처럼 활기차고 축제 분위기와 같다는 가사가 인상적인 힙합 곡으로, 다채로운 섹션별 변주와 FX 효과, 스네어 등 다양한 텍스처의 사운드 편곡이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 다른 신곡 ‘Yacht’(요트)는 경쾌한 브라스 사운드 샘플링을 통해 마치 요트 위에서 바다를 항해하는 듯한 시원함을 담아낸 팝 곡으로, 하루 끝에 쌓인 걱정과 스트레스를 떨쳐내고, 바다를 바라보며 어디든 항해해보자는 낭만적인 메시지가 지친 이들에게 힐링을 선물한다.

더불어 수록곡 ‘Je Ne Sais Quoi’(주 느 세 콰)의 곡 제목은 불어로 ‘형용하기 힘든 어떤 것’, ‘뭐라 말 할 수 없이 좋은 것’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따분한 일상과 도시의 분위기를 화려하게 바꾸고, 우리가 꿈꿔왔던 순간들로 가득 채워 보자는 내용의 힙합 곡으로, 희망찬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또한 지난 25일부터 순차 공개되고 있는 Exhibit & Storage(이그지빗 & 스토리지) 버전 티저 콘텐츠는 미술관의 아트피스와 수장고 콘셉트로, 오늘(27일) 해찬, 재현, 태일의 우아하고 세련된 비주얼이 담긴 티저까지, 멤버별 티저 이미지가 모두 오픈돼 화제를 모았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