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다섯 번째 NFT 카드 선보인다…주인공은 박원빈

입력2022년 03월 06일(일) 11:14 최종수정2022년 03월 06일(일) 11:14
사진=OK금융그룹 배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배구 OK금융그룹이 리그 재개에 발맞춰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디지털 선수카드(이하 NFT 카드)를 선보인다.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단장 황영찬, 이하 OK금융그룹 배구단)은 6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NFT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섯 번째 OK금융그룹 NFT 카드 주인공은 센터 박원빈이다.

박원빈은 2014-2015시즌 신인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2순위로 지명된 후 OK금융그룹에서만 여덟 시즌을 소화하고 있다. 2021-2022시즌에는 OK금융그룹 선수 중 가장 많은 블로킹(46개, 세트당 0.474개)을 기록 중이다.

도드람 2021-2022 V-리그가 코로나19 여파로 잠시 중단되면서 경기 일정에 맞춰 진행되는 OK금융그룹 NFT 카드 배포 역시 연기됐다. 마지막 NFT 카드 배포는 지난 2월 12일에 이뤄졌다. 이때까지 OK금융그룹은 첫 번째 카드인 조재성 카드를 시작으로 곽명우, 정성현, 전병선까지 NFT 카드 총 네 장을 출시했고 모두 많은 관심 속에 빠른 시간 내에 준비한 수량 배포를 마쳤다.

NFT 카드에는 주인공 선수 스틸컷과 친필 사인이 담겨있다. 수정 및 복제할 수 없고 상호교환도 불가능해 소유한 사람으로 하여금 희소성을 느끼게 해주고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의 특별한 굿즈(Goods)를 가진다는 느낌을 준다는 점에서 특히 젊은 팬들의 관심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한편 7일 오랜만에 홈경기에 나서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은 다시 맞는 홈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OK금융그룹 배구단 홈구장인 안산 상록수체육관을 찾은 팬들을 위해 스파 이용권, 선수단 특별 스티커와 같은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완전체가 돌아왔다" 브랜드평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압도적…
기사이미지
신지·문원→방민아·온주완…'열애…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최근 스타들 사이에서 열애설 없는 깜…
기사이미지
'제29회 BIFAN' 이병헌 "연기 인생…
기사이미지
"그루밍 범죄 미화"…'내가 사랑하는 초등학…
기사이미지
2주 전 결혼했는데…리버풀 공격수…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리버풀의 공격수 디오구 조타가 교통사…
기사이미지
배우 故 한경선, 오늘(4일) 10주기…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배우 고(故) 한경선이 세상을 떠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