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꺾마' 데프트 이야기 담았다…2023 롤드컵 주제곡 'GODS' 공개

입력2023년 10월 04일(수) 14:22 최종수정2023년 10월 04일(수) 14:22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세계 최고 권위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이스포츠(Esports) 대회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주제곡 'GODS'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오늘(4일) 공개했다.

이번 주제곡은 글로벌 아티스트 '뉴진스(NewJeans)'가 단독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뉴진스는 'GODS'에 파워풀한 보컬로 LoL 월드 챔피언십 고유의 감성을 담아냈다.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곡가 세바스찬 나잔드(Sebastien Najand)와 'Legends Never Die' 등 다수의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작업에 참여한 알렉스 시버(Alex Seaver)가 곡을 기획했다.

이번 주제곡의 뮤직비디오는 '데프트' 김혁규를 통해 LoL 월드 챔피언십에 도전하는 선수들의 노력과 우승의 영광을 그린다. 데프트와 '페이커' 이상혁이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모교 교실을 비롯, 데프트를 상징하는 챔피언 중 하나인 '이즈리얼'과 '케이틀린'을 활용해 극적인 장면을 연출한 지난 대회 결승전 등 주요 장면이 다수 담겨있다. 페이커는 물론,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함께하며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를 탄생시킨 동료들도 등장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늘(4일)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되는 시점에 맞춰 데프트와 팬들을 서울 종로구 롤파크로 초청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400여 명의 팬들이 데프트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선수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Q&A 시간을 가진다.

플레이어는 '멜론(Melon)'과 '지니뮤직(Genie)'에서 음원 공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멜론에서 매거진 감상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2023 Worlds XL 마우스패드'를 선물한다. ▲역대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과 라이엇 게임즈의 주요곡으로 구성된 '멜론 뮤직 웨이브' 감상 이벤트 참여 시 10명을 추첨해 '2023 Worlds 티모 피규어'를 제공한다. ▲지니뮤직에서도 매거진 감상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총 20명에게 '2023 Worlds 153 ID 모나미 피규어 세트'를 전달한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의 뮤직비디오는 LoL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음원 풀버전은 멜론, 지니, 벅스,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