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김하성, 복부 통증으로 결장…"꽤 불편해 보여"

입력2023년 09월 18일(월) 11:19 최종수정2023년 09월 18일(월) 11:19
김하성 / 사진 = 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복부 통증으로 인해 결장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18일(한국시각)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위치한 오클랜드 콜리세움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10-1 대승을 거뒀다.

샌디에이고는 3회까지 침묵하다 4회 매니 마차도, 샌더 보가츠, 루이스 캄푸사노의 연이은 안타로 선취점을 만들었고, 2사 후 에가이 로사리오의 안타로 추가점을 만들며 2-0으로 앞섰다.

이후 6,7회 각각 2점씩을 더 뽑아내며 격차를 벌렸고, 8회에서는 후안 소토가 만루 홈런을 쏘아 올리며 승기를 잡았다.

8회말 오클랜드 공격 때 브렌트 루커에게 솔로포를 허용했으나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

이날 김하성은 결장했다. 원인은 '복부 통증' 때문이었다.

밥 멜빈 샌디에이고 감독은 "그는 약간의 보통을 앓고 있다. 꽤 불편한 기색이었다. 의료진의 정확한 검진 전까지는 확실히 알 수는 없다"며 "오늘 경기에 출전할 수 없을 것임은 분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멜빈 감독은 경기장에는 함께 했으나 도착 후 김하성의 상태가 더욱 악화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경기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을 대신해 1번 타자로는 저릭슨 프로파, 2루수로는 신인 매튜 배튼을 선발로 내세웠다.

프로파는 3타수 2볼넷 1득점, 배튼은 5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예지, 가스라이팅·학폭 의혹 딛고 복귀했…
기사이미지
한국 축구, 11월 FIFA 랭킹 23위……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남자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
기사이미지
블랙핑크 리사, 재벌 2세와 '따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프랑스에서 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