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16일 홈경기서 '캡틴쓱 데이' 개최

입력2023년 06월 10일(토) 10:12 최종수정2023년 06월 10일(토) 10:12
사진=SSG 랜더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오는 16일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를 맞아 SSG닷컴, 테라사이클, 환경재단과 함께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법을 알리는 친환경 '캡틴쓱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캡틴쓱 데이'는 한국에서 재활용률이 가장 낮은 품목인 '종이팩'의 올바른 분리배출법을 알리고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SSG닷컴에서 진행하는 사전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데이로 구성됐다.

먼저, 5월 29일부터 6월 16일까지 SSG닷컴을 통해 특별한 디자인의 친환경 종이봉투를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쓱배송 및 새벽배송' 주문 시 햇빛을 가려주는 '랜디 쓱캡'을 만들 수 있는 종이 봉투에 주문 물품이 담겨 배송되며, 16일 홈경기 당일 직접 만든 랜디 쓱캡을 지참할 경우 현장 매표소에서 일반석 티켓을 1인 4매까지 5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야구장에서 랜디 쓱캡을 착용한 응원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팬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랜더스 친필 사인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16일에는 '캡틴쓱 데이'를 맞아 다양한 홈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날 1루 광장이벤트 부스에서는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 랜디 썬캡 300개가 선착순 배포되며, 종이팩 분리배출 OX퀴즈, 야구공 던지기 게임, 인증샷 타임 등 세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한 참여자에게 랜더스 굿즈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기 어려운 팬들을 위한 메타버스 캠페인도 마련됐다.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낮 12시부터 메타버스 인천SSG랜더스필드 맵에서는 '종이팩 분리배출 게임'이 시작되며, 게임 시작 10분 내로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한 10명을 매일 선정해 친환경 키트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메타버스 접속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6일 '캡틴쓱 데이' 시구자로는 2023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민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방송인 줄리안이 참여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