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2021 하반기 e스포츠 선수 정기 소양교육 진행

입력2021년 12월 22일(수) 11:21 최종수정2021년 12월 22일(수) 11:21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21일 온라인으로 '2021 하반기 e스포츠 선수 정기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2021 정기 e스포츠 소양교육은 e스포츠 종목의 리그에 활동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 선수 등록, e스포츠 표준계약서, 승부조작 예방교육, 인터뷰 스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e스포츠 선수/지도자 등록안내 시간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유동구 파트장이 e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 등록의 중요성과 절차, 혜택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e스포츠 표준계약서 강연에서는 다난컨설팅 최준석 대표가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 비밀유지, 선수의 권리 및 의무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승부조작 예방교육(부정방지 교육)에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장석왕 교수가 과거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승부조작의 부정적인 파급력과 법적 처벌에 대해 역설했다. 인터뷰 스킬 교육에는 김수현 아나운서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뷰의 중요성과 좋은 인터뷰를 위한 자세를 교육하고 이어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e스포스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양교육은 선수들이 프로 선수로서 마음과 태도를 정비하고, 안정적으로 선수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앞으로도 선수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