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정관 및 각종 규정 개정 의결

입력2025년 04월 22일(화) 16:22 최종수정2025년 04월 22일(화) 16:22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는 4월 22일 오후 2시 올림픽회관 13층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대한체육회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정관 및 각종 규정 제·개정, 위원회 위원장 위촉, 회원종목단체 가입 및 등급조정 등 6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하였다.

이번 이사회 보고사항으로는 ▲제42대 집행부 이사 선임, ▲스포츠개혁위원회 운영 및 혁신과제 추진 계획, ▲대한체육회 엠블럼 리뉴얼 경과, ▲자체예산 현안 등 4건을 접수하였다.

또한, ▲회원종목단체 가입 심의, ▲준회원종목단체인 대한킥복싱협회 인정단체로의 강등, ▲정관 개정, ▲총 7건의 각종 규정 제·개정, ▲위원회 위원장 위촉 동의, ▲2025년 자체예산 변경을 심의·의결하였다.

특히 회장의 개혁 의지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대한체육회 임원의 2회 이상 연임조항을 삭제하는 '정관' 개정(안)을 의결하였으며, 스포츠공정위원회 추천위원 구성을 위해 대표성 있는 단체를 명시하도록 하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을 개정했다.

아울러, 기존 위원회의 기능을 통폐합하여 31개에서 23개로 대폭 축소하는 등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자문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개정하였으며,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학교체육위원회 등 21개 위원회의 위원장을 위촉하였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체육계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조직 운영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다져 책임 있는 체육 행정의 모범을 이루어 갈 방침이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경찰, 백종원 '닭뼈 튀김기' 식품위생법 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기사이미지
'이산' 감초배우 故 정명환 →'뽀빠…
기사이미지
"갱생불가 수준" 남태현, 마약 집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위너 출신 가수 남태현(31)이 마…
기사이미지
"허위사실" 김수현 소속사, 가세연 강력 법…
기사이미지
'디펜딩 챔프' 이예원, 타이틀 방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예원이 타이틀 방어를 향한 시동을 …
기사이미지
백종원·더본코리아 논란에 지자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최근 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