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1995, '올림픽 대표팀 출신' 차세대 골키퍼 유망주 설현빈 영입

입력2024년 02월 24일(토) 14:38 최종수정2024년 02월 24일(토) 14:38
사진=부천FC1995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부천FC1995가 골키퍼 설현빈을 영입해 골키퍼 포지션 보강에 성공했다. 이로써 설현빈은 2025시즌까지 부천 유니폼을 입게 되었다.

설현빈은 울산대 축구부 출신으로, 지난 2022년 자유계약을 통해 울산 HD FC에 입단했다. 그는 190cm와 84kg의 좋은 피지컬로 골키퍼 포지션에 유리한 체격 조건을 갖춘 선수로, 반사신경 또한 뛰어나 선방능력과 공중볼 처리에 강점을 가진다.

설현빈은 울산 입단 후 아직 프로 데뷔전을 치르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2020년 U-20 축구 국가대표팀과 2022년 올림픽 축구대표팀에도 발탁되는 등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아왔다. 고등학교 진학 후 골키퍼 포지션을 시작한 그는 앞으로 더 빠른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민 감독은 이번 영입에 대해 "설현빈은 U-20와 올림픽 대표팀까지 연령별 대표팀을 거친 선수다. 그만큼 잠재력을 갖추고 있고 미래가 더 기대되는 선수다. 올 시즌 그리고 계속해서 우리 팀에 도움이 되는 골키퍼 자원이 될 것이다"고 설현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부천에 입단한 설현빈은 "부천이라는 팀에 오게 되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제게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이제 시즌 시작이 정말 코앞인데, 늦게 합류한 만큼 빨리 잘 적응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이며 부천에서 보내는 첫 시즌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설현빈은 부천 선수단에 합류해, 내일 25일 개최되는 2024시즌 출정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결국 돈이었나" 민희진, 하이브 수혜 입고…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하이브가 그룹 뉴진스의 …
기사이미지
민희진의 '뉴진스', 노력은 N분의 …
기사이미지
클린스만, '탁구 게이트' 사건 언급…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전 한국 축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