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올해 가기 전 더 많은 노래 들려드리고 싶어요" [대기실 습격 인터뷰]

입력2023년 08월 24일(목) 11:16 최종수정2023년 08월 24일(목) 11:17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에이티즈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를 빛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쾌활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대기실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그들의 활기찬 기운이 이번 시상식 무대를 넘어 전 세계 팬들에게도 전해질 전망이다.

에이티즈는 지난 10일 개최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과 'K 글로벌 베스트 월드투어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에이티즈(성화, 홍중,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하는 자리였다. 2018년 10월 데뷔한 에이티즈는 8인 전원이 한국인으로, 해외 팬들의 막강한 지지 아래 명실상부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발매한 'THE WORLD EP.2 : OUTLAW'(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는 '빌보드 200' 차트 2위까지 올라 5주간 연속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활동이 끝난 직후에도 '월드 앨범' '톱 커텐트 앨범 세일즈'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100' 등 다수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매 앨범 글로벌한 스케일의 성장세를 보이는 에이티즈는 아시아 투어에 이어 남미 투어로 전 세계 에이티니(공식 팬덤명)와 만남을 이어간다.

Q. 팬들을 만나는 소감.
종호: 이렇게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 나올 수 있어 너무나도 영광입니다. 이 모든 게 에이티니 덕분이라고 생각해 너무나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성화: 에이티니 분들을 좋은 기회로 만날 수 있어 영광이고. 무대를 부시고 가겠습니다.

Q. 오늘의 의상 포인트.

홍중: 레드카펫 의상은 댄디하지만, 저희가 항상 반전 매력이 있기 때문에 무대에서는 힙하고 거친 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Q. 보통 대기실에서 뭘 하면서 시간을 보내나요?
산: 무대 전에 몸을 많이 풉니다. 그리고 전문 케어도 받으며 주요 부위를 더욱 잘 풀고 있어요.
민기: 산이랑 같이 음악을 들으며, 마치 무대처럼 몸을 풀곤해요. 이러면 긴장도 많이 해소됩니다. (팬들도) 긴장감 있는 일을 하기 전,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Q. 여름에 챙겨먹는, 혹은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음식은?
윤호: 저희 멤버들이 정말 좋아하는 소고기! 한우! 우리나라의 한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성화: 저는 섞박지(김치의 한 종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최근 열심히 먹었거든요.
멤버 일동: 성박지. 그러면 한우랑 섞박지를 같이 먹으면 되겠는데? 찰떡궁합!

Q.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여상: 에이티즈가 더 좋은, 더 큰 무대에서 더 많은 에이티니와 많은 추억을 쌓는 것이 목표입니다.
홍중: 여건이 된다면 올해가 가기 전에 에이티즈의 노래를 좀 더 들려드리고 싶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