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BTS·임영웅 제치고 1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입력2023년 11월 30일(목) 08:56 최종수정2023년 11월 30일(목) 08:56
뉴진스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11월 가수 브랜드평판에 이어 이달의 스타 브랜드평판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위 뉴진스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4위부터 30위까지는 손흥민, 김혜수, 이강인, 세븐틴, 레드벨벳, 페이커 이상혁, 블랙핑크, 아이브, 박진영, 라이즈, 트와이스, 남궁민, 이찬원, (여자)아이들, 김민재, 탁재훈, 윤아, 김호중, 백종원, 박보영, 김하성, 태연, 김유정, 이병헌, 한효주, 이정후, 소녀시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뉴진스 브랜드는 MZ 아이콘으로 글로벌 한류 브랜드가 됐고,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개인 활동 속에서도 글로벌 팬덤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3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선한 영향력으로 뭉친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고 있고, 4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국가대표 주장으로 한국 축구를 이끌고 있으며, 5위 김혜수 브랜드는 청룡영화상 30년간 사회로 역사를 만들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못 참겠다" 미노이, 오열 라방→이번엔 AO…
기사이미지
목격담이 증명한 굳건한 스타 연애…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언제나 뜨거운 관심을 부르는 스타들의…
기사이미지
경찰 "남현희, '전청조 사기공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경찰이 이른바 '전청조 사기사건'의 공…
기사이미지
트와이스, 신기록 행진은 현재진행형 [ST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가 …
기사이미지
남희석, '전국노래자랑' 전성기 되…
기사이미지
'튀르키예 강호' 초클루, PBA 데뷔…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튀르키예 강호' 무라트 나지 초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