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친아' OST 작곡가, 백예린 표절 의혹에 "베낀 것 NO 두려운 낙인"

입력2024년 10월 05일(토) 10:05 최종수정2024년 10월 05일(토) 10:08
엄마친구아들 OST 표절 논란 / 사진=tvN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엄마친구아들'의 OST '왓 아 위'가 표절 의혹에 휩싸이자, 작곡가가 해명에 나섰다.

whyminsu는 4일 자신의 SNS에 "해당 음악을 듣고 불편하신 모든 분들과 드라마 관계자분들, 노래를 불러주신 하성운에게 의도치 않은 불편함을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왓 아 위'(What are we)를 작업하면서 백예린 가수님의 '0310'을 전혀 참고하지 않았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whyminsu는 "멜로디를 상세히 분석해 봐도 '0310'과 동일한 부분은 없다. 어려운 기회를 통해 곡을 발표하게 된 신인 작곡가의 입장에서 표절 시비라는 건 굉장히 두려운 낙인이다. 두려움에라도 확실히 말씀드리자면 '0310'을 베껴서 작업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백예린은 자신의 SNS 스토리에 지난달 1일 발매된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의 OST '왓 아 위'의 뮤직비디오를 공유했다.

그는 '0310' 표절 의혹을 제기하는 누리꾼들의 댓글을 고정하며 "표절은 부끄럽게 생각해야 한다. 내 곡이 마음에 들면 우선 내게 물어봐라"라고 적었다.
사진=whyminsu 인스타 캡처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경찰, 백종원 '닭뼈 튀김기' 식품위생법 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기사이미지
'디펜딩 챔프' 이예원, 타이틀 방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예원이 타이틀 방어를 향한 시동을 …
기사이미지
백종원·더본코리아 논란에 지자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최근 여러 …
기사이미지
'이산' 감초배우 故 정명환 →'뽀빠이 아저…
기사이미지
"갱생불가 수준" 남태현, 마약 집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위너 출신 가수 남태현(31)이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