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풀럼 상대로 리그 5연승 상승세 이어갈까…호일룬, 7경기 연속 골 도전

입력2024년 02월 22일(목) 17:47 최종수정2024년 02월 22일(목) 17:50
사진=스포티비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토요일 밤, 맨유의 홈구장 올드트래포드에서 맨유와 풀럼의 PL 26R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최근 4연승을 달리는 맨유는 풀럼을 상대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자 하는 반면, 풀럼은 '천적' 맨유를 상대로 반등에 도전한다. 좋은 폼을 보이는 호일룬과 무니즈의 득점 여부도 많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맨유가 09-10시즌부터 이어져 온 풀럼전 무패행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24일 토요일 밤 11시 50분 킥오프 되는 PL 26R 맨유 대 풀럼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채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최근 맨유의 기세가 무섭다. 리그 5경기에서 4승 1무, 전 대회를 포함하면 7경기에서 6승을 기록 중이다. 시즌 초 무득점의 부진을 씻어내고 득점포를 가동한 호일룬은 어느새 6경기 연속골, 리그 7호 골을 기록하며 맨유의 상승세의 중심으로 거듭났다. 어느새 5위 토트넘을 3점 차로 추격 중인 맨유는 이번 경기 승리를 노린다. 풀럼 상대로 09-10시즌 이후 패배가 없는 맨유가 홈에서 과연 승리를 따낼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원정팀 풀럼은 팔리냐의 결장이 뼈아프다. 팀을 이끌고 있는 '에이스' 팔리냐는 경고 누적으로 맨유전에 출전할 수 없다. 더군다나 풀럼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만을 기록하며 부진의 늪에 빠졌다. 위기에 놓인 풀럼은 최근 3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인 무니스와, 보비 리드를 앞세워 '천적' 맨유를 상대로 반등에 도전한다. 올 시즌 아스날, 리버풀 등 강팀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인 풀럼이 맨유의 상승세를 끊어내고 반등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천적 간 맞대결의 승자는 어디일지 많은 기대가 모이는 PL 26R 맨유 대 풀럼 경기는 24일 토요일 밤 11시 5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