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 '경남 청소년 스포츠 문화 활동 지원 DAY' 진행

입력2023년 09월 08일(금) 14:39 최종수정2023년 09월 08일(금) 14:39
사진=NC 다이노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NC 다이노스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야구 관람 기회를 선물했다.

NC는 7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경기를 '경상남도교육청, NH농협은행, NC문화재단과 함께하는 경남 청소년 스포츠 문화 활동 지원 DAY'로 열었다. 이날 창원NC파크에는 경남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기 어려운 18개교 학생 등 총 1368명이 초대받아 야구 경기를 관람했다. 이날은 박종훈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이 시구,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이 시타를 맡아 의미를 더했다.

NC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D-NATION(디네이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NC의 KBO 정규리그(1군) 진입 첫해인 2013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무관중 시즌이었던 20시즌, 21시즌을 제외하고 연례행사로 열었다. 특히 올해는 행사를 시작한 이래 가장 많은 학생인 1368명이 창원NC파크를 찾았다.

박종훈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NH농협은행과 NC문화재단, NC 다이노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야구 관람을 통해 우리 아이들과 한마음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NC문화재단, NC 다이노스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는 "2013년부터 진행해온 구단의 대표적인 학생 초청 행사에 올해 가장 많은 학생들을 초청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우리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