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국가대표팀, 베트남·대만과 AG 모의고사…13.12 패치로 진행

입력2023년 09월 08일(금) 11:53 최종수정2023년 09월 08일(금) 11:53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가 아시안게임 출전을 앞두고 평가전에서 '원팀'으로서 합을 처음 선보인다.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11일, 12일 우리금융그룹 초청으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평가전 개최에 앞서 8일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우리나라 LoL 국가대표 ▲'제우스' 최우제 ▲'카나비' 서진혁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룰러' 박재혁 ▲'케리아' 류민석 6인과 김정균 감독, 김동하, 이재민 전력분석관은 아시안게임 결선 출전을 앞두고 본 평가전에서 기량을 중간 점검할 예정이다.

평가전 상대로는 베트남과 대만 국가대표 선수들이 총 출동한다. 첫째 날 베트남팀은 ▲'키아야' 쩐두이상 ▲'리바이' 도두이칸 ▲'카티' 당타인피 ▲'글로리' 레응옥빈 ▲'아르테미스' 쩐꾸옥홍 ▲'비에' 쩐둡히우가 참여하며, 감독 ▲'소프엠' 레꽝주이가 출전한다.

둘째 날 대만전에는 ▲'레스트' 쉬스제 ▲'하나비' 쑤자샹 ▲'카사' 훙하오쉬안 ▲'포포' 주쥔란 ▲'도고' 지우즈좐 ▲'소드아트' 후숴제가 참여하며, 감독으로 ▲'워호스' 천주치가 출전할 예정이다.

평가전은 아시안게임 공식 규정에 맞추어 13.12 패치 및 3판2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중계진에는 전용준 캐스터, 김동준, 강승현 해설이 합류해 양일간 활약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 마련된 450석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되며, LoL 국가대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번 LoL 국가대표 평가전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중계는 네이버 e스포츠,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채널인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와 에이닷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국가대표 응원 치어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특별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현장에서 치어풀을 작성하면 추후에 메시지북으로 편집하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직접 전달된다. 본 이벤트는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하며, 참여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 한정판 폴라로이드 사진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단은 '최고, 그 이상의 투지'를 슬로건으로 삼고, 훈련에 매진 중이다. 이들은 9월 말, 태극마크를 달고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골스튜디오, 로지텍G, 서울특별시, 시디즈, 기아, 대한항공, 팀스노우볼, 에어데이즈 등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의 지원과 함께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선 출전을 위해 출국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