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 시즌16 8강행 티켓 주인 가린다…조일장·도재욱·김민철 등 출격

입력2023년 09월 08일(금) 11:29 최종수정2023년 09월 08일(금) 11:29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ASL 시즌16'의 8강 진출자가 결정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1일부터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AfreecaTV StarCraft League Season 16, ASL 시즌16)'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C조 경기에는 조일장(Z), 김태영(T), 김민철(Z), 김택용(P)이 출전한다. 첫 경기는 지난 시즌 시드권자인 조일장과 김태영이 맞붙는다. ASL 최초로 16강에 진출한 김태영이 ASL 터줏대감 조일장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 간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김민철과 김택용이 격돌한다. 상대 플레이를 정확하게 받아 치는 플레이를 구사하는 김민철과 저그전 스페셜리스트인 김택용의 엄청난 수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재욱(P), 조기석(T), 김성대(Z), 김지성(T)이 출전하는 16강 D조 경기는 12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첫 경기에는 도재욱과 조기석이 대결을 펼친다. 테란전에 늘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도재욱을 상대로 최근 준수한 기량을 선보이며 16강에 올라온 조기석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김성대와 김지성이 맞붙는다. 강력한 테란인 이재호를 뚫고 올라온 김성대인 만큼 김지성이 어떤 노림수를 보여줄지가 포인트다. 16강 D조 마지막 경기 이후에는 8강 조추첨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16강 1, 2경기 맵으로는 '레트로'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 최종전은 '레트로'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는 4개의 맵을 추첨해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ASL 시즌16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K ASL 및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SL 시즌16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박한별, '남편 리스크' 딛고 복귀 시동 [ST…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남편 이슈로 활동을 잠정…
기사이미지
故 박보람 측 "타살·극단적 선택 …
기사이미지
'아깝다 72홀 노보기' 박지영, 메디…
[인천=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지영이 72홀 내내 단 하나의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