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XP 지원 종료에 보호나라 "윈도 XP 전용백신, 무료 배포"

입력2014년 04월 09일(수) 02:13 최종수정2014년 04월 09일(수) 09:03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윈도우XP 운영체제 종료에 따라 이를 대비해 백신을 개발해 무료배포한다./KISA 보호나라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이재훈 기자]운영체제 윈도 XP의 지원 종료 소식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윈도 XP 지원 종료에 따른 대책을 마련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측은 8일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윈도 XP 운영체제(OS)에 대한 기술 지원이 9일 종료돼, 7일 윈도 XP의 취약점을 노린 새 악성코드를 치료할 전용 백신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해당 백신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보호나라를 통해 무료로 배포된다. 윈도 XP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 무료 백신을 받아 사용하면 된다.

만약 백신 없이 윈도 XP를 운영체제로 사용한다면 앞으로는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더 이상 이뤄지지 않는 상황을 맞게 된다.

이로 인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해킹 등 각종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가능성이 더욱 커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부 또한 이번 윈도 XP 지원 종료 소식에 24시간 비상대응반을 가동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훈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컴백 D-DAY' 클로즈 유어 아이즈가 그려낼…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
기사이미지
르세라핌, 산리오 협업 '카와이' M…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과 인기 캐…
기사이미지
신지 측, 문원 부동산·학폭·양다…
기사이미지
추영우, 추자현 계략에 악귀 빙의됐다…동시…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견우와 선녀' 조이현, 추…
기사이미지
초심자도 탑승 가능 '괴기열차', 괴…
기사이미지
루시·엑스디너리히어로즈·QWER·…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K-문화 강국’의 선봉에 설 ‘2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