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야구 최상위리그 '2023 KBSA리그' 성료…성남 맥파이스 우승

입력2023년 11월 21일(화) 18:30 최종수정2023년 11월 21일(화) 18:30
성남 맥파이스 /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종훈, KBSA)가 주최한 아마추어 야구 최상위리그인 '2023 KBSA리그'가 성남 맥파이스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성남 맥파이스 우승을 이끈 나용훈은 리그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지난 17일 경기도 곤지암 팀업캠퍼스 야구장에서 펼쳐진 '2023 KBSA리그' 결선 2차전에서 성남 맥파이스는 연천 미라클을 16-6으로 크게 물리쳤다. 결선 1, 2차전을 모두 가져간 성남 맥파이스는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실업, 시민, 독립야구팀, 스포츠클럽 등이 참가하여 지난 2개월간의 레이스를 끝마친 KBSA리그는 성남 맥파이스, 연천 미라클, 수원 파인이그스, 파주 챌린저스, 가평 웨일스, 충북 스포츠클럽, 중국 쓰촨 프로야구팀까지 7개 팀이 참가해 총 33경기를 진행했다.

풀리그 방식으로 각 참가팀이 열띤 경쟁을 펼친 예선 라운드를 거쳐 본선 리그에는 성남, 연천, 수원, 충북이 진출했으며 본선리그와 플레이오프까지 치열한 승부가 계속됐다. 특히, 성남-연천의 결선 경기는 스포티비를 통해 생중계돼 아마추어 야구 팬들을 설레게 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향후 야구 종목의 전국체전 일반부 편입과 실업, 시민, 독립야구단 창단을 목표로 올해 처음 개최한 KBSA리그는 원년부터 높은 수준의 리그 경기력을 선보이며 앞으로 리그 확대와 발전이 기대된다.

아울러, KBSA리그를 통해 아마추어 야구 선수들에게 일반 동호인 야구 경기와 프로야구 무대 경계를 넘나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각 17개 시도, 기초자치단체, 팀이 함께하며 성장해나가는 건강한 야구 발전 모델을 제시했다.

이종훈 회장은 "생활체육 야구 저변 확대를 목표로 협회가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KBSA리그도 이를 대표하는 아마추어 최상위 리그로서 야구 발전에 근간이 되고 선수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게 하는 요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 KBSA리그 개인상 수상자는 최우수선수상 나용훈(성남), 우수투수상 박승수(성남), 감투상 최수현(연천), 타격상 안준(성남), 타점상 김윤범(연천), 홈런상 위재현(연천), 감독상 신경식(성남), 공로상 하승준(성남)으로 선정됐으며 오는 12월 18일 개최 예정인 야구소프트볼인의 밤 행사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