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주말 키움 3연전서 다양한 이벤트 준비

입력2022년 07월 25일(월) 13:18 최종수정2022년 07월 25일(월) 13:22
사진=NC 다이노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29일부터 31일까지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주말 3연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NC는 "7월의 마지막 주말 진행되는 키움과의 홈 3연전에서 창원 시민과 반려견 가족,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NC는 시리즈 첫 날인 29일 '창원시민의 날'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날 경기 시구는 아프리카 부룬디 출신 마라토너로 2010년 한국으로 귀화한 김창원 씨가 맡는다. 김창원 씨는 2003년 대구 유니버시아드 하프마라톤에 국제대학 학생대표 자격으로 한국 방문 당시 고국을 벗어나 안전을 보장받기 위해 한국 귀화를 결심했다. 이후 유엔난민기구와 주변의 도움을 받아 창원에 정착한 뒤 난민 생활을 하다가 2009년 귀화시험에 응시해 정식으로 한국인이 됐다.

NC 선수단은 이날 창원NC파크, 마산야구장, 마창대교, 해군 진해기지, 저도 콰이강의 다리, 진해 여좌천로망스다리 등 창원시와 관련된 요소가 패턴에 녹여진 '창원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서며 창원시민과 특별한 날을 기념한다.

30일 경기에서는 반려견 가족을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21시즌 처음 선보인 '댕댕이 가족의 엔팍 나들이' 행사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반영해 이번에는 NC 펫 상품 5종(후드 티셔츠, 반팔 티셔츠, 슬리브리스, 모자, 하네스 리쉬 세트) 출시하며 15팀의 반려견 가족이 외야잔디석에서 경기를 관람한다. 1팀당 최대 4명(인원수 별 티켓 금액 상이)까지 반려견 1마리와 함께 입장(선착순 랜덤 좌석) 가능하다.

경기를 관람한 반려견 가족은 NC 펫 상품 3종(펫 반팔 티셔츠, 펫 모자, 하네스 리쉬 세트)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팬은 구단 홈페이지와 NC 구단 앱 내 공지문의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26일 오후 12시부터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반려견 가족을 위한 SNS 이벤트도 열린다. 25-29일까지 개인 SNS 계정에 '#나의 가족을 소개합니다' 해시태그와 함께 소중한 반려동물의 사진, 영상을 업로드하면 총 10명을 뽑아 30일 창원NC파크 전광판에 소개하고 NC 펫 상품을 선물로 받는다.

31일에는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가 준비돼 있다. KBO리그 40주년 기념 '어린이 팬 데이' 이벤트와 함께하는 이날은 홈 팀 어린이 팬이 시구를 맡고, 원정팀 어린이 팬이 시타를 맡는다. 입장 시 양팀 어린이 팬(선착순 600명)은 조인혁 작가와 콜라보한 KBO 기념 뱃지를 받으며, KBO 허구연 총재로부터 깜짝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경기 전후 어린이 팬을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있다. 사전에 참가 신청한 주니어 다이노스(50명)는 경기 전 그라운드 캐치볼과 그라운드 하이파이브를, 경기 후에는 베이스러닝 체험의 기회를 얻는다. 드류 루친스키는 경기 전 사인회로 어린이 팬들에게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하는 모든 이벤트는 NC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25-27일까지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8일 오후 6시까지 개별로 당첨 안내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구단 홈페이지와 NC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