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오늘(18일) '빛이 나는 사람' 발매…소집해제 후 첫 신보

입력2022년 06월 18일(토) 09:56 최종수정2022년 06월 18일(토) 09:58
김호중 빛이 나는 사람 /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가수 김호중이 공백기 후 첫 신곡을 발매한다.

김호중은 18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빛이 나는 사람'을 발매한다.

'빛이 나는 사람'은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함께 한결 힘을 뺀 김호중의 보컬이 편안하게 다가오며, 후반부의 풍부한 스트링이 어우러져 감동을 선사하는 포크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빛이 나는 사람'은 군 복무 기간 동안 매주 2통의 편지로 팬들과 소통하며 느낀 점과 감사함을 김호중이 직접 가사로 오롯이 곡으로 옮긴 만큼, 김호중과 팬들 모두에게 의미가 남다른 곡이다.

김호중은 '거친 세상에 지독한 외로움 속에 혼자라 느껴질 때 한줄기 빛처럼 다가온 그대' '그대가 있어 그대가 있어 숨을 쉰다 지치지 않는 걸음으로' 등의 직접 쓴 가사를 통해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앞서 김호중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소집해제 후 제 목소리로 첫인사를 드리는 걸 알고 계실 것"이라며 "준비했던 일이 큰 기쁨으로 제게 찾아와 이 노래로 먼저 인사를 드려야 될 것 같다"고 신곡 '빛이 나는 사람'에 대한 기대를 당부하기도 했다.

9일 대체 군 복무를 마친 김호중은 11일 KBS1 '평화콘서트' 무대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19일 '제1회 드림콘서트 트롯'에도 출연하며 팬과 호흡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세계 3대 테너이자 '오페라의 황제'로 불리는 플라시도 도밍고 내한 공연에 직접 초청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또한 7월에는 이탈리아를 방문해 유명 팝페라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와 색다른 컬래버를 선보인다.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는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빛이 나는 사람'은 18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광복절 전날에 日 여행 간 '미우새', 역사의…
기사이미지
'김하성 2안타 1볼넷' SD, 마이애미…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멀티히…
기사이미지
god 이어 H.O.T.까지, 무대 위 '1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1세대 아이돌들의 활동 소식이 연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