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23일 첫 미니앨범 'Room Vol.1' 발매 확정 [공식]

입력2022년 06월 17일(금) 07:17 최종수정2022년 06월 17일(금) 07:19
이무진 미니앨범 발매 / 사진=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가수 이무진이 데뷔 후 첫 미니앨범을 들고 온다.

17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는 "이무진이 오는 23일 저녁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식 SNS에는 커밍순 이미지가 게재됐다.

이미지 속 이무진은 방 안에 마련된 작은 작업실에서 홀로 음악 작업에 빠져있다. 목에는 헤드폰을 건 채 일렉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진지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무진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 개성 있는 보컬과 독보적인 음악성으로 많은 이들을 사로잡으며 최종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5월에는 첫 자작곡 '신호등'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휩쓰는가 하면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OST를 통해 안방에 울림을 전하고, 바이브의 데뷔 20주년 프로젝트 '리바이브'(REVIBE), 조규만의 음원 프로젝트 '리프레시 21'(Refresh 21)에도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쳤다.

신흥 음원강자로 급부상한 이무진은 지난해 '2021 멜론뮤직어워드(2021 MMA)'에서 신인상, 베스트 OST상, 올해의 TOP10까지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제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11회 가온차트 뮤직어워드' 등에서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특히 이번 신보는 이무진의 데뷔 후 첫 미니앨범이자 지난 3월 전속 계약을 체결한 빅플래닛메이드에서 처음 발표하는 앨범으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Room Vol.1'은 23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광복절 전날에 日 여행 간 '미우새', 역사의…
기사이미지
'김하성 2안타 1볼넷' SD, 마이애미…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멀티히…
기사이미지
god 이어 H.O.T.까지, 무대 위 '1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1세대 아이돌들의 활동 소식이 연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