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G 무패' 레버쿠젠, 23일 아탈란타 상대로 '미니 트레블' 도전

입력2024년 05월 22일(수) 17:31 최종수정2024년 05월 22일(수) 17:31
사진=스포티비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한국시각 23일 목요일 새벽, 아탈란타 BC(이하 아탈란타)와 바이어 04 레버쿠젠(이하 레버쿠젠)이 23-24 UEFA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맞붙는다. 창단 첫 유럽대항전 결승에 오른 아탈란타와 올 시즌 '공식전 50경기 무패' 레버쿠젠의 맞대결로 많은 주목을 받는다. 어느 팀이 이기든 새 역사가 써지는 23-24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은 23일 목요일 새벽 4시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창단 117년 만에 유럽대항전 첫 우승 트로피를 노리는 아탈란타는 '에이스' 잔루카 스카마카를 앞세울 예정이다. 지난 시즌 PL 적응 실패로 한 시즌 만에 세리에A로 복귀한 스카마카는 올 시즌 18골 7도움을 올리며 부활에 성공했다. 스카마카는 특히 유로파리그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리버풀과의 유로파리그 8강에서 2골을 넣는 등 10경기 6골을 넣으며 올 시즌 유로파리그 득점 공동 3위에 올라있다. 자국 리그에서 화려한 부활을 알린 스카마카가 아틀란타에게 창단 첫 유로파리그 트로피를 안길 수 있을까.

한편, 올 시즌 공식전 50경기 무패, 그야말로 역대급 시즌을 보내고 있는 레버쿠젠은 유로파리그 우승을 통해 시즌 '미니 트레블'에 한 발짝 다가서려 한다. 올 시즌 레버쿠젠 상승세의 중심에는 '분데스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비르츠, 그리고 '풀백 듀오' 그리말도와 프림퐁이 있다. 좌측 수비수인 그리말도는 올 시즌 12골 19도움, 우측 프림퐁은 14골 12도움을 기록했다. 둘이서 총 57개의 공격포인트를 생산해 내며 19-20시즌 로버트슨-아놀드의 풀백 최다 공격포인트(34개)를 훌쩍 넘기며 역대급 풀백 듀오로 올라섰다. 현 시점 최고의 플레이메이커 비르츠와 여타 공격수들보다 더 많은 공격 포인트를 생산한 풀백 듀오가 결승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을까. '전설' 차범근이 활약했던 87-88 시즌 유로파리그 전신인 UEFA컵 우승 이후 36년 만에 다시 정상에 오를지 관심이 쏠린다.

구단 창단 최초 우승, 무패 우승 중 새 역사를 써낼 팀은 어디일지 기대가 모이는 아탈란타 대 레버쿠젠의 23-24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은 23일 목요일 새벽 4시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어트랙트, 피프티피프티 상표권 획득 "키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피프티피프티의 소속…
기사이미지
손흥민 "벤탄쿠르로부터 사과 받아…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팀 동료 로드…
기사이미지
'나솔사계' 15기 정숙·18기 영호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나솔사계' 출연진들이 현재 연애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