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퍼샌드원, 첫 컴백 활동 마무리…'ONE HEARTED'로 남긴 의미 있는 발자취

입력2024년 04월 18일(목) 12:42 최종수정2024년 04월 18일(목) 12:45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이 싱글 2집 ‘ONE HEARTED’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앰퍼샌드원은 17일 MBC M ‘쇼! 챔피언’ 무대를 마지막으로 3주에 걸친 싱글 2집 ‘ONE HEARTED’(원 하티드) 공식 활동을 마무리지었다. 앰퍼샌드원이 지난 3월 26일 두 번째 싱글 앨범 ‘ONE HEARTED’(원 하티드)를 발매하고 펼쳤던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이번 컴백을 통해 남긴 의미를 짚어보았다.

#실력부터 폭넓은 스펙트럼까지 다 잡은 성장
이번 컴백을 통해 앰퍼샌드원은 하키 선수로 변신, 강렬한 에너지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데뷔 활동보다 한 단계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함께 퀄리티 높아진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 이러한 실력적 성장은 리스너들의 증가로 반영됐다. 스포티파이 집계에 따르면 3주 간의 활동 기간 동안 팔로워는 약 1.7만 명이 증가해 전작(2.5만 명) 대비 약 68% 늘어난 것. 17일 기준 리스너는 8.1만 명으로 전작 대비 약 37% 증가했고, 스트리밍 횟수는 약 46만 회를 기록, 전작 대비 약 30% 증가해 다수의 신규 리스너가 유입됨을 알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16일 SBS M, SBS FiL ‘더쇼’에 출연해 타이틀곡 ‘Broken Heart’(브로큰 하트)와는 상반된 밝고 귀여운 매력의 수록곡 ‘Someday’(썸데이) 무대를 음악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강렬한 카리스마부터 청량한 매력까지 어떤 콘셉트든 소화 가능한 앰퍼샌드원의 폭넓은 스펙트럼은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킴과 동시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까지 입증했다.

#활발한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 발산
앰퍼샌드원은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통해 강렬했던 무대 위와는 달리 트렌디하면서도 친근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숏폼 채널에서는 타이틀곡 ‘Broken Heart’(브로큰 하트)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챌린지를 운영해 주목받았다. 온앤오프 승준 유, 더보이즈 영훈, 엔믹스 설윤,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하늘, 엔싸인 로렌스 에디, 이븐 케이타 유승언 지윤서, 개그맨 유재필 등 수많은 스타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EBS 밤의 라디오, MBC FM4U ‘IDOL RADIO 시즌4’ 등 각종 라디오 및 KBS2 ‘개그콘서트’, KBS2 ‘1박 2일 시즌4’ 예능 프로그램,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했고, 열정과 귀여움을 발산하며 예능감을 뽐내 입덕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팬들 향한 스윗함으로 팬심 정조준
무엇보다 이번 활동이 더욱 의미 깊은 이유는 공식 팬클럽명이 정해진 첫 활동이기 때문이다. 앰퍼샌드원은 싱글 2집 앨범 발매 전날 진행한 프리 쇼케이스에서 공식 팬클럽명 ‘앤디어(ANDEAR)’를 처음 발표했다.

이후 음악 방송을 찾아 준 팬들을 위해 역조공 이벤트와 함께 미니 팬미팅을 진행하며 애정 어린 팬 사랑을 표현하기도 했다. 또 바쁜 스케줄에도 글로벌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라이브 방송과 게시글로 팬들과 자주 소통하고, 팬사인회에서 시종일관 다정한 면모를 보여주는 등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줬다.

이처럼 성장한 실력, 입덕을 유발하는 다채로운 매력, 스윗한 팬 사랑을 갖추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컴백해 음악 팬들을 사로잡은 앰퍼샌드원. 멤버들이 계속해서 다방면에서 펼쳐나갈 활약과 함께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 행보에 기대가 더해진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