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SHEESH', 유튜브 글로벌 주간 차트도 1위…1억뷰 눈앞

입력2024년 04월 07일(일) 13:07 최종수정2024년 04월 07일(일) 13:08
베이비몬스터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정식 데뷔 첫 주 글로벌 유튜브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음악 시장 내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7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4.03.29~2024.04.04)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1집 타이틀곡 'SHEESH'는 글로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 공개 직후 이 부문 정상을 꿰찬 뒤 4일 연속 왕좌를 굳건히 지킨 결과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 영국, 캐나다를 포함해 한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보인 데다 글로벌 주간 인기곡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차세대 '유튜브 퀸'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이들의 글로벌 인기를 톡톡히 실감할 수 있는 지점이다.

'SHEESH' 뮤직비디오는 지난 1일 0시 공개와 동시에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직행했다. 현재는 조회수 7070만 뷰를 돌파, 1억 뷰 고지까지 얼마 남지 않아 이들이 세울 또 다른 신기록이 기대된다.

베이비몬스터의 존재감은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드러진다. 'SHEESH' 음원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9위에 올라 올해 K팝 걸그룹 최고 진입 기록을 달성했다. 이 곡이 수록된 미니 1집 [BABYMONS7ER] 역시 아이튠즈 8개 지역 차트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이날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첫 출연한다. 이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방송 출연, 팬사인회 등을 통해 국내 팬들과 교감할 예정이다. 또 일본 도쿄·인도네시아 자카르타·싱가포르·타이페이·태국 방콕 아시아 5개 지역 팬미팅 투어,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4' 출연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저변을 넓힌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한정식집 딸' 천우희→'엔터대표 딸' 우주…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천우희와 그룹 우주…
기사이미지
법원 "하이브, 민희진 해임안 의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법원이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하이브를…
기사이미지
'타율 0.198' 박병호와 '0.234' 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KT 위즈의 박병호와 삼성 라이온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