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코첼라' 앞두고 미국서 대형 옥외광고에 등장

입력2024년 04월 06일(토) 14:10 최종수정2024년 04월 06일(토) 12:01
르세라핌 / 사진=쏘스뮤직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미국 최대 규모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코첼라’) 출연을 앞둔 르세라핌(LE SSERAFIM)이 현지 대형 옥외광고에 등장했다.

6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 르세라핌의 ‘코첼라’ 출연 소식을 알리는 대형 옥외광고가 설치됐다. 가로 11m, 세로 3.2m 크기의 대형 광고판에 새겨진 다섯 멤버의 초상과 ‘LE SSERAFIM SATURDAYS COACHELLA’라는 문구가 눈길을 붙잡는다. 르세라핌이 2주에 걸쳐 토요일(4월 13일, 4월 20일)에 ‘코첼라’ 무대에 선다는 것을 알리는 광고다.

이 옥외광고는 ‘코첼라’ 개최지인 인디오 사막으로 가는, 로스앤젤레스에서 팜 스프링 마켓(Palm Spring Market)으로 향하는 도로변에 설치됐다. 광고가 설치된 당일부터 현지 팬들이 이 곳을 찾아 사진을 촬영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다.

‘코첼라’는 1999년 시작된 미국 최대 규모 음악 축제 중 하나로, 매년 2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운집한다. 르세라핌은 역대 한국 가수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이 페스티벌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아티스트가 됐다.

이들은 또한, 블랙핑크에 이어 K-팝 걸그룹 중 두 번째로 ‘코첼라’ 정식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높아진 글로벌 위상을 과시했다. 미니 3집 ‘EASY’ 활동으로 ‘커리어 하이’를 이루고 타이틀곡과 수록곡으로 쌍끌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르세라핌이 ‘코첼라’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5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3월 29일~4월 4일)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3집 수록곡 ‘Smart’와 타이틀곡 ‘EASY’가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 각각 119위, 173위에 자리하며 6주 연속 더블 차트인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