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부대' 손석구→홍경, 진실 혹은 거짓 티저 포스터 공개

입력2024년 02월 22일(목) 15:25 최종수정2024년 02월 22일(목) 15:33
댓글부대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댓글부대'가 강렬한 시작을 알렸다.

영화 '댓글부대' 측은 22일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먼저 티저 포스터는 모니터 속 빼곡하게 채운 댓글을 의심 가득한 눈초리로 바라보는 임상진의 진지한 표정이 담겨있다. 특히 '인터넷에서 본 글 어디까지 믿으세요?'라는 강렬한 카피는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허구인지 계속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영화"라는 안국진 감독의 소개가 오버랩된다.
댓글부대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정직 축하합니다 임상진 기자님~', '가짜 뉴스를 생산하는 창경일보 기자의 퇴출을 요구합니다' 등의 메시지가 폭탄처럼 쏟아지는 모습으로 강렬하게 시작한다.

임상진(손석구)은 자신을 향한 수많은 악플 속 '기자님 기사에 달린 악플은 전부 만전의 비리를 숨기기 위한 공작입니다'라고 주장하는 익명의 제보를 받게 된다. 여유만만한 목소리로 "기자님 기사 오보 아니었어요"라고 전하는 익명의 제보자를 향해 '임상진'은 미심쩍은 표정으로 "내 기사 오보로 만든 거 너네들은 아니지?"라고 되묻는다.

이에 "저희가 그런 거 전문이거든요" 라고 밝히며 익숙한 듯 거침없이 온라인 여론을 조작하는 '팀알렙'의 모습과 동시에 충격받은 듯한 '임상진'의 모습이 교차된다.

또한 '찡뻤킹'(김성철), '찻탓캇'(김동휘), '팹택'(홍경)이라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신선한 이름은 캐릭터의 개성을 부각한다.

끝으로 '인터넷에서 본 글 어디까지 믿으세요?'라는 카피에 누군가의 "전부 다 가짭니다"라는 대답이 이어지며 어떤 '진실' 혹은 '거짓'을 선사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댓글부대'는 3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