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피라미드 게임' 공주님 백하린 役 확정 [공식]

입력2023년 06월 01일(목) 11:28 최종수정2023년 06월 01일(목) 11:29
장다아 / 사진=킹콩by스타쉽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신예 장다아가 '피라미드 게임'으로 데뷔한다.

1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신인 배우 장다아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서 '백하린' 역으로 출연한다. 첫 연기 행보를 나아갈 장다아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매월 투표로 각자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은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왕따를 벗어나 게임을 끝낼 저격수가 되어야만 했던 한 여고생의 이야기로, 일상이 되어버린 학교 폭력에 맞선 열여덟 소녀들의 치열한 투쟁을 조명한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극중 장다아는 2학년 5반의 공주님 백하린을 연기한다. 하린은 상냥하고 품위 있는 태도로 늘 사랑받지만 그 뒤에 숨겨진 영악함을 지닌 캐릭터다.

장다아는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친언니로, 최근 광고와 뷰티 브랜드 뮤즈로 활약 중이다. 이에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드라마 첫 데뷔를 앞둔 장다아가 선보일 잠재력에 이목이 집중된다.

장다아를 비롯해 김지연, 류다인, 강나언, 정하담, 신슬기, 하율리 등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2024년 티빙에서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