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레나' 홀릭" 블리처스, 데뷔 첫 음방 1위 후보

입력2023년 05월 17일(수) 10:52 최종수정2023년 05월 17일(수) 10:56
사진=더쇼 방송 캡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블리처스(BLITZERS, 진화, 고유, 주한, 샤, 크리스, 루탄, 우주)가 데뷔 이래 첫 1위 후보에 올랐다.

블리처스는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SBS MTV '더쇼(THE SHOW)'에서 신곡 '마카레나'로 '더쇼 초이스' 후보에 올랐다. 지난 12일 데뷔 2주년을 맞이한 이들은 처음으로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선정되며 거침없는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 힙합풍의 와이드 팬츠와 티셔츠를 매치한 캐주얼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 블리처스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탄탄한 가창력으로 단숨에 팬심을 저격했다. 특유의 쾌활한 에너지와 다채로운 제스처, 표정 연기가 어우러진 완벽한 퍼포먼스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달 24일 발매된 블리처스의 신곡 '마카레나'는 힙합과 하우스가 합쳐진 힙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특히 1990년대 전 세계적인 댄스 돌풍을 일으키며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와 동일한 제목으로, 고막을 압도하는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댄스가 전 세계 팬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앞서 미국의 K팝 전문 매체 올케이팝(AllKpop), 미주 대중문화 잡지 더 허니 팝(THE HONEY POP) 등 수많은 글로벌 매체들이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 발매 소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해 화제가 됐다.

'마카레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주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신곡들을 모아 발표하는 플레이리스트인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 이름을 올렸다.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의 17주차 앨범차트에서 17위를, 지난 9일 기준 유튜브 뮤직 인도네시아 스트리밍 차트에서 13위라는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마카레나' 무대 영상은 지난 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발표한 동영상 조회수 TOP3 차트(지난달 29일 806회 방송 무대 기준)에서 3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더욱 실감하게 했다.

국적, 나이, 성별을 불문한 강력한 중독성으로 전 세계에 유쾌한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의 흥행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블리처스는 신곡 '마카레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