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타임' 시작부터 올픽 향연, 기대 이상 3라운드 '신곡 매치'

입력2023년 03월 30일(목) 08:28 최종수정2023년 03월 30일(목) 08:31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피크타임’ 3라운드 ‘신곡 매치’가 기대 이상의 짜릿함을 선사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JTBC ‘피크타임(PEAK TIME)’ 8회에서는 3라운드에 진출한 TOP 10의 ‘신곡 매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관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서 자신들의 색이 오롯이 담긴 신곡으로 경연을 펼친 만큼 시작부터 ‘ALL PICK(올픽)’이 터져 나왔다. 눈을 뗄 수 없는 압도적 무대는 심사위원단을 비롯해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제대로 저격했다.

‘신곡 매치’는 1차 합탈식을 거쳐 3라운드에 진출한 TOP 10(팀 2시·팀 7시·팀 8시·팀 11시·팀 13시·팀 14시·팀 15시·팀 20시·팀 23시·팀 24시)이 A, B 두 리그로 나뉘어 진검승부를 벌인다. 1·2라운드 누적 투표, 순위, 베네핏까지 전부 리셋된 원점에서 맞붙는 3라운드는 심사 방식도 달라졌다. 리그별 심사위원단 점수와 ‘스페셜 심사위원’ 관객들의 투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매겨지는 것. 심사위원에게 주어진 ‘PICK’은 하나당 100점, 관객들의 ‘PICK’은 10점으로 적용된다. 특히 리그별 1위 팀에게만 전체 누적 득표수의 3%라는 강력한 베네핏이 돌아가는 만큼 불꽃 튀는 승부가 예고됐다.

파이널 라운드 TOP 6를 향한 마지막 관문인 3라운드 ‘신곡 매치’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 B 리그의 포문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강점인 팀 8시가 열었다. 뜨거운 환호를 받으며 무대 위에 오른 팀 8시는 반전의 마린룩으로 시선을 끌었다. 상큼한 분위기와 보컬 난이도 최상의 신곡 ‘코코 콜라다(Coco Colada)’로 색다른 ‘파워청량’ 무대를 선보인 팀 8시. 보물지도를 들고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의 무대는 팀 8시의 재기발랄하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심사위원들은 뜨거운 박수와 함께 ‘올픽’으로 화답했다. 박재범은 “좋은 무대를 보여줬다. 이 곡이 팀 8시의 효과를 받았다”라고 찬사를 보냈고, 규현은 “B 리그는 큰일 났다. 첫 팀부터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다”라고 극찬했다.

내공 만렙의 팀 23시의 무대 역시 호평이 쏟아졌다. 계약 종료 후 7년 만의 신곡 무대에 오른 팀 23시는 첫사랑의 떨림과 고백을 캐모마일 향에 빗댄 ‘캐모마일(Chamomile)’로 진가를 발휘했다. 심재원은 “프로다. 하이틴 록 뮤지컬을 보는 느낌을 받았다”라면서 쉽지 않은 전환 구간을 완벽히 소화해낸 점을 크게 칭찬했다. 청량한 에너지로 심사위원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팀 23시 역시 올픽을 받아내며 B 리그를 긴장케 했다.

연속 ‘올픽’이 터져 나온 가운데 무대에 오른 팀 15시는 무려 6년 만의 신곡 ‘너야’ 무대로 파격 변신에 성공했다. 높은 음역대의 어려움을 극복한 이들의 안정적인 무대에 심사위원들의 ‘4 PICK’이 나왔다. 티파니 영은 팀 15시의 성장한 모습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더 기대하겠다”라고 격려했다. 무대 후 팀 15시 태빈은 5년 전 만난 팬과 재회 소식을 전하며 “어떻게 이렇게 한결같이 응원해줄 수 있을까. 마음 변하지 않고 응원해줘서 감사하다”라고 눈물로 인사를 남겨 감동을 자아냈다.

최종 순위 1위로 3라운드에 진출한 팀 13시는 연이은 B 리그 팀들의 활약 속 독기를 품은 채 무대에 올랐다. ‘늑대소년’ 콘셉트의 신곡 ‘크리미널(CRIMINAL)’로 독보적 섹시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7 PICK’을 받았다. 문별은 “제대로 심장 저격당했다”라면서 놀라워했고, 라이언전은 두각을 드러낸 팀 13시의 준서를 향해 “새로운 보석을 발견했다”라고 극찬하며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B 리그 마지막 무대는 의상부터 남달랐던 팀 14시의 신곡 ‘피버(FEVER)’가 장식했다. 탄탄한 보컬 실력에 더해진 화끈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한 ‘피버(FEVER)’는 ‘4 PICK’을 받았다. 규현은 “라이브로 부르기 너무 어려운 노래”라면서 이진우의 라이브 실력을 칭찬했다. 또 라이언전은 아쉬워하는 팀 14시를 향해 “얼굴을 펴라. 이 어려운 곡을 이 정도까지 소화한 건 정말 선전한 거다”라면서 용기를 북돋워 훈훈함을 더했다.

B 리그 결과는 팀 8시와 팀 23시가 ‘올픽’, 팀 13시가 ‘7 PICK’, 팀 14시와 팀 15시가 ‘4 PICK’을 기록했다. 무대가 끝난 후 ‘스페셜 심사위원’ 관객들의 투표가 반전을 가져올 수 있을지, 강력한 베네핏을 가져갈 B 리그 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한편 김성규의 고백과 라이언전의 눈물을 소환한 A 리그의 신곡 매치가 펼쳐지는 ‘피크타임’ 9회는 4월 5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