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트' 비드라마 TV 검색 반응 1위…격동의 국민 응원 투표 결과는?

입력2023년 01월 28일(토) 14:41 최종수정2023년 01월 28일(토) 14:41
MBN 불타는 트롯맨 /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제공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불타는 트롯맨'이 비드라마 TV 검색 반응 1위에 당당히 등극한데 이어, 4차 국민응원 투표를 통해 격동의 트롯 팬심의 지각변동을 알렸다.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은 대한민국에 '제2의 트롯 열풍'을 일으킬 '뉴노멀 트롯맨'을 탄생시키기 위해 제작된 초대형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차별화된 콘셉트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6주 연속 화요일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내고 있다.

또한 '불트'는 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전문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공개한 비드라마 TV 검색 반응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더불어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2위를 '불트'의 '투표'가 차지한데 이어, '시청률', '재방송', '공식영상' 등의 키워드가 모두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순위권을 싹쓸이, 뜨거운 호응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비드라마 출연자 키워드에서는 '황영웅'이 8위를 기록해 시선을 모았다.

더욱이 '불트' 4차 국민 응원투표에서는 황영웅, 민수현, 신성, 남승민, 에녹, 박민수, 손태진, 한강, 전종혁, 김중연이 4차 국민 응원투표 TOP10으로 선정되는 등 3차 투표 때와는 또 다른 파란의 결과가 전해져 초미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민수현, 박민수, 김중연은 4차 국민 응원투표에서 새롭게 급부상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2위를 차지한 민수현은 지난 3차 투표 4위에서 껑충 뛰어오르는 등 무서운 상승기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민수현은 황영웅과 1:1 라이벌전에서 '사내'를 선보이며 MZ 세대 나훈아로 변신, 그동안 얌전했던 모습에서 벗어나 활기찬 무대로 재발견을 이뤄냈고, 황영웅과의 친친 케미와 '국민 키링' 이미지로 호감을 끌고 있다.

6위를 차지한 박민수는 1차 투표 10위부터 시작해 꾸준히 순위를 한 단계씩 올라가는 은근한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1:1 라이벌전에서 '명자'로 본선 2차전 최고점을 받아 본선 2차 TOP1으로 올라선 박민수는 '명자'의 음원이 차트인 한 것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디너쇼 특집에서 파격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김중연은 4차 국민 응원투표에서 처음으로 투표순위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김중연은 1:1 라이벌전에서 매혹적인 물쇼 퍼포먼스로 '퍼포먼스 장인'의 이름값을 증명했고, 보고 또 보고 싶은 장면으로 등극했다. 또한 김중연은 7회 예고편에서 물이 아닌 '불'로 또다시 화끈한 퍼포먼스를 선사할 것을 알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런가하면 31일 방송될 '디너쇼 특집' 이후 트롯맨들의 운명이 결정될 준결승이 진행되는 상황. 국민 응원투표가 준결승과 결승에 영향력을 끼치는 만큼 30일 밤 12시 종료되는 5차 국민 응원투표에 시청자들은 막판 스퍼트를 알리며 투표 열기를 더하고 있다. 과연 요지부동 국민 응원투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황영웅은 이번에도 1위를 차지할지, 국민 응원투표 TOP10에 귀추를 주목케하고 있다.

제작진은 "'불트' 투표에 끊임없는 호응과 관심을 보여준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각자의 필살기를 쏟아부었던 치열했던 본선 2차전 무대 이후 판을 뒤흔드는 예측불허 대격동이 가동되고 있다. 준결승전과 결승전에 국민 응원투표 결과가 영향이 있는 만큼 꼭 1일 1회 투표를 잊지 말아달라"고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