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해진 청춘 서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오늘(27일) 컴백

입력2023년 01월 27일(금) 09:54 최종수정2023년 01월 27일(금) 10:26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사진=빅히트 뮤직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4세대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오늘(27일) 약 9개월 만에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로 컴백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27일 오후 2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을 발매한다. 작년 5월 미니 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 발표 이후 약 9개월만의 컴백으로, 더 강력해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표 청춘 서사로 돌아왔다.

새로운 챕터를 여는 앨범 ‘이름의 장: TEMPTATION’은 소년들이 미래를 위해 먼 길을 떠나기로 결심한 이후의 이야기로, 성장을 가로막는 유혹에 흔들리는 청춘이, 결국은 유혹을 떨쳐낸 뒤 더 단단해지고 성장하는 모습을 그린다.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는 거부할 수 없는 유혹에 빠져드는 소년의 모습을 담은 얼터너티브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펑키한 기타 사운드와 반전되는 후렴구가 조화를 이루는 이 곡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유니크한 퍼포먼스와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이고 섹시한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이름의 장: TEMPTATION’에는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를 포함해 ‘Devil by the Window’, ‘Happy Fools (feat. Coi Leray)’, ‘Tinnitus (돌멩이가 되고 싶어)’, ‘네버랜드를 떠나며’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수록곡의 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소년들이 놓인 상황과 감정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컨셉튜얼 스토리텔링 앨범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연준이 멜로디(Top Line) 작곡을 담당하고,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본인들의 경험담을 창작의 재료로 활용한 곡인 ‘Happy Fools (feat. Coi Leray)’를 비롯해 여러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팝, 록, 힙합, 아프로 비트 등 다양한 장르의 트랙을 수록했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만 216만 장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최다 선주문량 자체 기록을 갈아치웠다.

한편, ‘이름의 장: TEMPTATION’은 오늘 오후 2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되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같은 날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 출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화제성 못 따라가는 '피크타임', '학폭' 지…
기사이미지
클린스만 감독, 선수들과 첫 만남 …
[파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 위…
기사이미지
'보이즈 플래닛', 실력보다 중요한…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연이어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