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 최전방 공격수 이창훈 영입

입력2023년 01월 17일(화) 11:04 최종수정2023년 01월 17일(화) 11:04
이창훈 / 사진=충남아산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충남아산이 안산그리너스로부터 최전방 공격수 이창훈을 영입했다.

초지고-수원대 출신 이창훈은 2018년 제주유나이티드 소속으로 전반기 R리그에서 12경기 4골을 기록하며 경험을 쌓았고 안산그리너스로 이적해 2019시즌 팀 창단 이후 최고 성적인 5위에 오르는 데 기여했다.

이후, 군 복무를 위해 K4리그 시흥시민축구단을 거친 뒤 올 시즌 충남아산에서 2년 만에 K리그 무대 재도전에 나선다.

이창훈은 최전방 공격수로서 날카로운 득점력을 자랑한다. 2017년 수원대 재학 시절 권역 득점왕에 오르는 등 대학 무대 최고 공격수로 활약했으며 2021년 시흥시민축구단 소속으로 30경기 32골 7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왕에 올라 팀 승격 선봉장으로 활약했다.

188cm 80kg의 당당한 체격 조건을 갖춘 이창훈은 적극적인 몸싸움과 탁월한 제공권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동료를 활용한 연계 플레이도 능해 올 시즌 송승민, 강민규 등 기존 공격진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창훈은 "충남아산FC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고 2년 만에 프로 무대에 돌아온 만큼 더욱 간절하고 단단하게 준비하겠다. 충남아산FC 경기를 많이 봐왔는데 좋은 축구를 하는 팀이라는 걸 느꼈다. 작년에 득점왕을 배출한 팀인 만큼 그 기운을 받아 공격수로서 항상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선수로 팬분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싶다"라고 입단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은 지난 4일부터 1차 전지훈련지인 제주 서귀포에서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화제성 못 따라가는 '피크타임', '학폭' 지…
기사이미지
클린스만 감독, 선수들과 첫 만남 …
[파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 위…
기사이미지
'보이즈 플래닛', 실력보다 중요한…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연이어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