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연령별 대표팀 출신 장윤호·김민호 영입

입력2023년 01월 13일(금) 16:33 최종수정2023년 01월 13일(금) 16:33
사진=김포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김포FC가 연령별 축구 국가대표 출신 장윤호, 김민호를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김포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장윤호, 김민호의 영입을 발표했다.

'독사'라는 별명을 가진 장윤호는 영생고를 졸업한 후 2015시즌부터 전북 현대, 인천 유나이티드, 서울 이랜드 FC에서 활약했다. 데뷔 이후부터 왕성한 활동량과 투지 있는 플레이로 K리그 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특히, 리그 내에서 활약을 인정받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태극마크를 달고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하였다.

또한, 장윤호는 프로 통산 109경기에 출전했을 만큼 경험이 많은 선수이다. 풍부한 경기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 2년 차에 접어든 김포 선수단의 중심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장윤호는 "동계 훈련을 통해 팀에 빠르게 적응하여 시즌 중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어느 상황에서나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1997년생 김민호는 수원 삼성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2시즌 동안 안산 그리너스에서 활약했다. 188cm, 85kg 압도적인 피지컬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비력이 특징으로, 2022시즌 31경기 출장하며 안산 그리너스의 선발 수비수로 활약했다.

또한, 어린 나이부터 두각을 보이며 2017 U-20 월드컵에서 국가대표로 태극마크를 달기도 했다.

김포에 합류하게 된 김민호는 "지난 시즌 K리그2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김포FC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빠르게 팀에 적응하여 팀의 수비력이나 경기력에 큰 힘이 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손예진♥현빈, 가짜뉴스 정면돌파…결혼 1주…
기사이미지
김효주, LA 오픈 3R 선두와 2타차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효주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기사이미지
"외쳐 higher hopes" 엔믹스, 기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엔믹스(NMIXX)가 새 기록을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