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23 주장단 선임…주장 이한도·부주장 정원진-권혁규

입력2023년 01월 07일(토) 11:18 최종수정2023년 01월 07일(토) 11:18
사진=부산아이파크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2023시즌 팀을 이끌어갈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

주장은 이한도가 맡았다. 그는 지난여름 부산에 합류한 이후 지난 시즌 경기장 안팎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보여주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 시즌 K리그1 승격을 정조준하는 부산의 중심을 잡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주장은 정원진과 권혁규가 맡았다. 박진섭 감독 부임 후 부산아이파크에 합류한 정원진은 그라운드 위 알토란 같은 활약으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특유의 적응력으로 빠르게 선수단에 녹아들었다.

'성골 유스' 권혁규는 지난해 U23 대표팀에 꾸준히 승선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올 시즌 어린 연령대 선수가 많아진 만큼 부주장으로서 선수단 내 가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장 이한도는 "주장으로 선임돼 감회가 새롭다. 부족하겠지만 팀을 위해 헌신, 희생하는 선수가 될 것이며, 올 시즌 K리그1 승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부주장 정원진은 "감독님과 (이)한도형을 중심으로 팀을 하나로 만들어 팀이 원하는 목표로 갈 수 있게 고참으로서, 부주장으로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권혁규는 "(이)한도형과 (정)원진이형을 도와 팀이 올 한 해 잘 뭉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형들과 친구, 동생들을 잘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9일 태국 치앙마이로 전지훈련을 떠나 2023시즌 K리그1 승격을 위한 담금질을 시작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손예진♥현빈, 가짜뉴스 정면돌파…결혼 1주…
기사이미지
김효주, LA 오픈 3R 선두와 2타차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효주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기사이미지
"외쳐 higher hopes" 엔믹스, 기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엔믹스(NMIXX)가 새 기록을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