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김우석, 연예인 형제 최초 '나눔리더'…"따뜻한 새해 보내길"

입력2023년 01월 03일(화) 13:59 최종수정2023년 01월 03일(화) 14:03
김민석 김우석 나눔리더 / 사진=에일리언컴퍼니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멜로망스 김민석과 배우 김우석이 연예인 형제 최초 '나눔리더'가 됐다.

3일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김민석과 김우석이 지난 29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500만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

기부금은 파킨슨, 루게릭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료비와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가수 김민석은 2018년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사랑의열매와 처음 인연을 맺었다. '나눔리더'는 개인이 1년 내 100만 원 이상을 기부 또는 약정하는 사랑의열매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후 김민석은 5년째 이웃돕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파킨슨, 루게릭 환자들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이번 기부를 포함해 사랑의열매 누적 성금은 1억 원이 넘는다.

나눔에 대한 깊은 마음은 동생에게도 이어져 형제가 함께 참여한 특별한 기부가 성사됐다. 배우 김우석도 가입해 두 사람은 연예인 형제 최초 '나눔리더'가 됐다. 김우석은 "이번 기부로 어렵고 소외받은 이웃들이 따뜻한 새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민석은 2015년 데뷔한 멜로망스 소속 가수다. 지난해 '사랑인가 봐' '취중고백'으로 '2022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TOP10과 베스트 OST 상 수상, '2022 MAMA 어워즈'에서도 베스트 OST 상을 받았다. 전국 10개 도시에서 멜로망스 전국투어 콘서트 'Festival'를 개최하며 활약 중이다.

김우석은 2017년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로 데뷔해, '고스트브로스' '군검사 도베르만' 등 작품에 출연했다. 최근 MBC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이신원 역으로 열연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화제성 못 따라가는 '피크타임', '학폭' 지…
기사이미지
클린스만 감독, 선수들과 첫 만남 …
[파주=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 위…
기사이미지
'보이즈 플래닛', 실력보다 중요한…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연이어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