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최우수기관 선정

입력2022년 09월 29일(목) 11:44 최종수정2022년 09월 29일(목) 11:44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이 '2022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2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은 인적자원개발 촉진을 위해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분야 인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부,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서면평가와 현장심사를 거쳐 기관 유형별 최우수기관 4곳을 선정했으며 공단은 올해 최초로 공공기관 부문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심사결과에 따르면 공단의 ▲ 역량중심 채용, 평가와 직급별 역량모델에 기반한 교육체계의 선순환 구조 ▲ 기관 핵심가치별 교육과정의 구체화 ▲ 인사관리와 인적자원개발의 유기적 연계가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공단은 인증서 및 인증패와 함께 향후 3년간 정기근로 감독 면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의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를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