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국제 측, 입장권 예매 오류 사과 "10월 1일 추가 진행" [전문]

입력2022년 09월 28일(수) 13:19 최종수정2022년 09월 28일(수) 13:21
부산국제영화제 사과 / 사진=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부산국제영화제 측이 최근 불거진 예매권 결제 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28일 부산국제영화제(이하 부국제)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9월 27일 예매권 결제 오류에 따른 사과 및 후속 조치 안내"를 공지했다.

이날 부국제 측은 27일 진행된 공식 상영작 예매와 관련해 "38분가량 예매권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조사한 결과, 대행사 시스템의 예매권 발행 및 인증 처리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국제 측은 후속 조치에 대해선 "예매권 소지자에 한해 10월 1일 오후 2시부터 12시간 동안 추가 예매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또한 예매권 소지자만을 대상으로 한 추가 상영을 위해 수입·배급사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 미사용 된 예매권의 환불을 요청하는 관객에 대해선 전액 환불 조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국제 측은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추후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관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이하 부산국제영화제 공식입장 전문.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27일(화) 오후 2시 공식 상영작에 대한 예매를 오픈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38분가량 예매권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영화제 사무국과 티켓판매시스템운용대행사가 원인을 조사한 결과, 대행사 시스템의 예매권 발행 및 인증 처리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번 예매권은 3만 4백여 장이 판매되었으며, 현재까지 약 6천2백 장만이 사용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예매권 소지자'에 한해 10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12시간 동안 추가 예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게스트 및 기타 좌석의 재조정을 통해 마련한 이번 추가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예매권으로만 결제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모바일 소액으로 결제되는 일반 예매는 12시간 동안 임시 중단됩니다.

또한, 예매권 소지자만을 대상으로 한 추가 상영을 위해 수입•배급사와 논의 중입니다. 추가 상영 시간표는 10월 1일(토) 오전에 공지되며, 예매는 오후 2시부터 오픈 됩니다. 이 또한, 12시간 동안 예매권 소지자에 한해 예매됩니다. 12시간 이후에는 일반 예매로 전환됩니다.

미사용된 예매권의 환불을 요청하는 분들에게는 구매한 예매권 가격으로 전액 환불 조치될 예정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를 오랫동안 기다려 주시고 사랑해 주신 관객분들께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추후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관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제자 갑질 의혹' 이범수 "차별‧폭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이범수가 교수로 재…
기사이미지
주요증인 박수홍, '횡령 부인' 친형…
기사이미지
권진영 '후크 왕국'의 추악한 민낯…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추악한 민낯이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