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KOVO컵서 새 유니폼 공개

입력2022년 08월 18일(목) 10:22 최종수정2022년 08월 18일(목) 10:23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V-리그 남자부 OK금융그룹의 새 유니폼이 KOVO컵에서 공개된다.

OK금융그룹은 "다가올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KOVO컵)에 맞춰 새 유니폼을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새 유니폼에는 지난 5월 OK금융그룹이 선보인 캐릭터 서체로, '2022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본상을 수상한 '읏맨체' 중 하나인 '읏찬체'를 활용했다. 읏찬체는 OK금융그룹 자사 고유 캐릭터인 무한긍정 슈퍼히어로 '읏맨'의 힘차고 강한 에너지를 담은 서체다. 다가올 시즌 OK금융그룹 구단이 그 힘을 받아 힘차게 시즌을 치를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을 담았다.

상의에는 2014-2015, 2015-2016 두 시즌 연속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상징하는 별 두 개를 상단에 달았고 OK금융그룹을 나타내는 '읏'을 하단에 달았다. 하의에는 OK금융그룹이 추구하는 가치인 '원 팀(One Team)'을 새겨 새 시즌에 임하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의 각오를 다졌다.

OK금융그룹을 상징하는 주황색과 다크 브라운, 흰색을 배경으로 했고 세 가지 색을 세로로 길게 새겨 넣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연출했다.

2021-2022시즌부터 OK금융그룹을 후원하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푸마'의 기술력은 이번 유니폼에서도 빛날 예정이다. 푸마코리아 이나영 대표이사는 "이번 시즌 유니폼에는 피부의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 기능을 가진 가볍고 통기성 좋은 원단이 사용돼 선수들이 경기 중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푸마는 다가올 시즌에도 OK금융그룹 배구단과 원 팀이 되어 선수들이 멋진 퍼포먼스를 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