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Time Out' 발매 "팬덤 결성 4주년 선물"

입력2022년 08월 01일(월) 10:51 최종수정2022년 08월 01일(월) 11:23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Time Out'(믹스테이프 : 타임 아웃)을 발매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일 0시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Time Out'의 신곡 'Time Out'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8월 1일은 팬덤 스테이(STAY)의 이름이 붙여진 뜻깊은 날로써 멤버들은 팬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Time Out'은 스트레이 키즈가 단체로 떠났던 강원도 여행을 회상하며 쓴 곡이다. 멤버들은 활동 전에 있었던 휴가 기간을 개별로 보내지 않고 마음을 맞춰 다 같이 보냈고, 그 추억을 떠올리며 ‘복잡한 생각과 고민은 멀리 던져버리고 어딘가로 떠나 신나게 놀아보자’는 의미를 담은 곡을 만들었다. 그룹 내 프로듀싱의 주축을 맡고 있는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청량한 록 장르의 트랙, 악기들의 조화, 강원도에서 직접 녹음한 아름다운 바닷소리, 그 위에 푸르른 청춘을 머금은 멤버들이 자유와 해방감을 노래한다.

새 싱글은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부터 펼쳐온 'Mixtape Project'(믹스테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Mixtape Project'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멤버들만의 방식과 감성으로 노래하는 프로젝트. 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신곡은 2019년 12월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 2020년 3월 'Mixtape : 바보라도 알아', 2021년 6월 'Mixtape : 애'를 잇는 네 번째 음악으로, 스트레이 키즈와 STAY의 소중한 기념일을 더욱 찬란하게 빛낸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8월 1일 팬덤 결성 4주년을 맞이해 7월 26일부터 일주일간 '2022 STAYweeK'(2022 스테이위크)를 진행하고 있다. '2022 ^ㅅ^ 슼소슼'(2022 스키즈가 소개하는 스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속 순간들을 나누는 'Moment For STAY', 라디오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슼키라 (SKZ’s Kiss The Radio)' 등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를 마련해 남다른 팬사랑을 전하고 팬들과 돈독한 유대감을 쌓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4월 29일~5월 1일 사흘간 개최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과 미국 총 9개 도시 19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를 통해 월드와이드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최근에는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으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2 MTV Video Music Awards)의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올라 글로벌 대세 인기를 입증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