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7-28일 NC전서 '의로운 시민들' 승리 기원 시구

입력2022년 07월 27일(수) 14:10 최종수정2022년 07월 27일(수) 14:13
사진=KIA 타이거즈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KIA 타이거즈가 27일과 28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홈 경기에서 뜻 깊은 시구 행사를 진행한다.

KIA는 "27-28일 홈 경기에서 '의로운 시민들'을 초청, 릴레이 승리기원 시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7일 광주 NC전에서는 지난해 화장실에서 쓰러진 노인을 구해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김지수(43)씨가 승리 기원 시구자로 나선다.

김지수 씨는 지난해 2월 광주광역시청을 찾아 1층 화장실에 들렀다가 노인이 머리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김 씨는 곧바로 구조 요청을 한 뒤 노인의 넥타이를 풀어 기도를 확보하고 119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펼쳐 노인의 목숨을 구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지역협력단에 근무하는 김 씨는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이의 생명을 구하는 등 정의를 실천해 광주광역시민에게 수여되는 '의로운 시민상'을 받았다.

28일 경기에서는 성추행 당하는 여학생을 목격하고, 빠른 신고와 함께 용의자 검거에 도움을 준 유대한, 최민혁(이상 광주제일고 3년) 군이 승리기원 시구자와 시타자로 그라운드에 선다.

유대한, 최민혁 군은 지난 6월 광주 남구의 한 공원에서 여학생 2명이 한 남성으로부터 성추행 당하는 현장을 목격하고 곧장 112에 신고했다. 이어 출동한 경찰관에게 여학생들의 상태와 현장 위치를 휴대전화로 알리고, 범인을 추격하는 등 검거에 크게 기여했다. 이들은 공로를 인정 받아 광주남부경찰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허찬 음주운전, 웹드라마 비공개·빅콘 콘서…
기사이미지
김주형, 하루 2승 맹활약…인터내셔…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주형이 2022 프레지던츠컵 3일차 경…
기사이미지
NCT 127는 폭풍 '질주' 중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NCT 127이 폭풍 '질주'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