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뮤지엄, 새 싱글 '히든캐슬' 발매…다채로운 활동 예정

입력2022년 07월 14일(목) 15:38 최종수정2022년 07월 14일(목) 15:38
김뮤지엄 / 사진제공=우주최강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김뮤지엄은 13일 오후 6시 새 싱글 앨범 ‘히든 캐슬(Hidden Castle)’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월 발표한 ‘블루 포레스트(BLUE FOREST)’’에 이어 5개월 만에 나온 싱글 앨범이다. 김뮤지엄의 두 번째 에피소드인 'FOREST'의 마지막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앨범 타이틀 ‘Hidden Castle’은 ‘숨겨진 마음'이라는 주제로, 김뮤지엄 자신이 지켜내야 했던 것들을 하나씩 잃어가는 안타까운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곡의 후반부는 새로운 에피소드의 시작을 알리는 희망적인 가사를 담아냈으며, 이어 나올 새로운 곡들을 예고하고 있다.

프로듀서 PLNT는 “싱글 ‘라운드 앤드 라운드(Round and Round)’에 이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앞으로 펼쳐질 에피소드 속 큰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많은 가수들에게 찬사를 받으며 발매되는 음원들마다 커다란 호평을 받아온 김뮤지엄은 지난해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 OST와 KBS예능 ‘컴백홈’ OST, 웹툰 ‘N번째연애’, 현재 방송 중인 tvN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OST등 여러 작품들에 참여하며 드라마 OST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뮤지엄은 이번 싱글앨범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새 싱글 ‘Hidden Castle’은 현재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