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리베로 김해빈 영입

입력2022년 07월 01일(금) 09:24 최종수정2022년 07월 01일(금) 09:24
김해빈 / 사진=페퍼저축은행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이 GS칼텍스에서 자유신분 선수 공시된 리베로 김해빈을 영입했다.

지난 2018-2019시즌 신인 드래프트 리베로 포지션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김해빈은 IBK기업은행과 GS칼텍스 소속으로 V리그에서 총 3시즌을 소화하며 안정적인 디그와 리시브 능력을 뽐냈다.

페퍼저축은행은 김해빈을 영입하면서 취약한 리베로 포지션 보강에 성공했다. 앞서 페퍼저축은행은 AI 페퍼스는 이고은 영입에 따른 보상선수로 지난 시즌 리베로를 수행했던 김세인을 한국도로공사로 보내야 했다.

페퍼저축은행과 계약을 맺은 김해빈은 "신생구단에서 기회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고,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그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GS칼텍스 구단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형실 페퍼저축은행 감독은 "김세인 선수 이적에 따른 리베로 포지션의 공백을 김해빈 선수와 문슬기 선수가 빈 틈 없이 메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김해빈 선수가 스피드가 빠르고 볼 디그 코스의 리딩도 좋아 팀 디그 영역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향후에도 신인 지명 등을 통해 팀 구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